이번시간에는 상가를 임대할때 필요한 양식을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차인과 임대인간에 작성을 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상가 역시 직거래를 통해 서로 구하고 계약을 집접 하는 경우가 있죠. 이럴 경우에는 복비를 아낄수 있다는 매리트가 있는데요.

 

 

 

다만, 번거롭긴 하지만 계약서도 같이 작성을 해야하죠. 오늘 오신 여러분들도 안내에 따라서 계약서를 같이 작성을 해보시면 좋을듯한데요.

 

몇가지 섹터로 나누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처음부터 꼼꼼히 한번 읽어보시면 벼롤 어렵지 않더라고요. 이보다도 임대인의 경우에는 대항력을 위해 사업자 등록이나 기존 상가의 등기부를 확인하는게 더욱더 중요하죠.

 

 

 

먼저 이렇게 앞부분에 보시면 상단에 전세인지, 월세인지 체크하게 되어있어요. 그리고 건물의 정보를 기입하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는 임대인이 작성을 하시면 되곘죠.

 

 

 

그리고 다음은 가장 중요한 금액적인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보증금과 계약금, 중도금, 잔금 그리고 월세, 환산보증금에 대해서 기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금액의 경우에는 한글로 기입하고 가로하고 숫자로 써주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중간에 보시면 상가 임대차 계약서상에 임대 기간을 입력을 하게 되어있는데요. 이부분도 잘작성을 해야겠죠. 보통은 2년으로 계약을하죠. 하지만, 법적으로 계약기간이 정해있는것은 아니랍니다. 상가계약서 계속 사펴볼게요.

 

 

임대인과 임차인간에 특약사항을 넣을수도 있는데 이부분에는 구두상으로 약속하거나 했던 내용들을 기술해서 나중에 법적 효력을 인정받는게 좋겠쬬.

 

 

그리고 이제 이렇게 상가 임대차를 계약하는 임대인과 임차인간에 인적사항및 날인을 하면 되는데요. 공인중개사를 경유하지 않고 직접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시에는 중개업자란은 비워두셔도 됩니다. 상가임대차 계약을 하실때에는 인감도장을 사용해서 날인을 해주시는게 좋겠죠.

상가 계약시 필요한 서류인데요.

 

 

오늘 안내해드리는 파일을 다운 받아보시면 상가 임대차계약서 맨 뒤에는 이렇게 주의 사항에 대해서도 안내가 되어져나옵니다. 대항력 및 우선변제권 확보도 같이 나오니 한번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상가건물임대차계약서.zip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