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정말 많이 쌀쌀해졌죠. 이제 곧 겨울이 올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부동산과 관련된 내용으로 안내를 해보도록 할까 합니다. 가을은 이사철이라고 하는데요. 지금이 한창 이사철이죠. 매매도 많이 일어나지만, 임대도 많이 계약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전세나, 월세를 계약하실때, 특히 직거래로 거래하실때 작성하게 되는 부동산표준임대계약서 양식을 첨부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작성하는 방법도 안내를 해볼건데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천천히 살펴보면서 작성하심녀 누구나 쉽게 입력을 하실수가 있는데요. 그전에 먼저 알아두시면 좋을 작성팁을 하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개인적으로 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금액을 기입하실때 한글로 써주시고 가로하고 숫자로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추후, 악의적인 용도로 숫자부분을 바꿀수도 있기에 이렇게 한글과 숫자 모두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이제 부동산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살펴볼게요.
파일을 열어보시면 이렇게 먼저 최상단에 월세인지 전세인지 체크하는 부분이 있어요. 여기에 임대 종류에 따라서 체크를 해주세요. 따로따로 있는거로 아시는분들이 많으신데 하나로 같이 사용합니다
먼저 1번부분은 임대목적물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는데 등기부를 보고 기입하면 되겠죠. 2번 부분은 가장 중요한 계약관련 내용인데요. 해당사항이 없는 부분은 기입하지 않으시면 되요.
그리고 임대기간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야하는데요. 꼼꼼히 한번 살펴보시고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2년 계약으로 하게 되는데 25일 시작이라면 2년후 24일까지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임대인과 임차인간의 인적사항에 대해서 입력을 하여야하는데요. 여기까지 모두입력하시면 작성은 모두 완료하는겁니다 이후 임차인의 경우에는 조금더 움직이셔야 하죠. 바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 받기입니다.
오늘은 부동산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에 대해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