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지점 방문 없이도 집에서 프린터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7시간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지점에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가까운 지점이 없다면 인터넷을 통해 집에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터넷과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본인 인증을 위한 인증서도 필요합니다.

 

이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 엔진을 통해 국민연금을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상단에 메뉴들이 나와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민원 (조회/증명)'을 선택해주세요. 만약 사업장 가입자라면 '사업장민원'에서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이제 '조회/증명' 항목을 선택하고 하단 메뉴에서 '가입내역확인서'를 찾아주세요. 이것이 바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입니다.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마치고 발급받고자 하는 내역을 체크하고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연결된 프린터로 가입증명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 집에서 편리하게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국민연금관리공단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